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463)

나의 생각과 말을 믿으면 성공할 수있다.

by 석암 조헌섭. 2013. 2. 12.


나의 생각과 말을 믿으면 성공할 수있다.


우리가 사는 세상은 오탁악세라고 하지요.

탐욕과 성냄과 질투로 심신이 시달려 괴로움이 끊어지지 않지요.
명예, 재물, 권력 등 세상의 자랑거리에 자신의 모든 것을 밀어넣습니다.
 
자살 ,살인, 사고, 전쟁 등으로 언제 어떻게 죽을지 위태롭기 그지없는
세상입니다.
이 세상은 마치 갖은 구정물이 다 들어오는 혼탁한 연못과 같습니다.

그런데 연꽃은 어떤 더러움도 피하지 않고 그 중심에 뿌리를 박고
더럽고 혼탁한 물을 먹어도 더러움에 물들지 않고 찬란한 연꽃을
피웁니다.

하지만 우리는 흙탕물을 피해서 맑은 물을 더러움을 피해서 깨끗함을
좀 더 좋은 여건 좋은 상황을 꿈꾸지 않나요?
 
좋은 상황 좋은 여건은 그냥 주어지지 않아요.
내가 마음을 바꾸면 말이 바뀌고,
말이 바뀌니 모든 상황과 여건이 좋아지는 것이지요.

마음이 마음대로 잘 바뀌어지나요?
그것은 진실한 믿음에서만 가능합니다.
 
믿음이 없으니 마음에 불화가있고 마음이 평화롭지 못하니
말을 함부로 하게되며 모든 여건과 상황을 나쁘게 만들고 있습니다.
믿음이 있는 사람은 열등감이나 자괴감이 없습니다.

실패를 두려워 하지않고 실패했던 것을 기억하지도 않지요.
크게 성공하고 덕을 쌓으며 살아 온 사람에겐 공통점이 있습니다.

노비의 아들로 태어나 조선 최고의 과학자였던 장영실
장애를 극복하고 사회 운동가로 활동한 헬렌켈러 등 그들은 결코
평탄하지 않은 삶을 살았습니다.
 
그럼에도 어떤 고통과 실패도 두려워 하지 않았고
주어진 모든 악조건을 극복하려 피나는 노력을 하였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위하는 마음을 내었기에
세상에 유익한 일을 성취해 낼 수 있었던 것입니다.
 
2013년 2월 12일 조헌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