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일지(121)/산행일지(118)

선자령(1157)

by 석암 조헌섭. 2017. 6. 5.

선자령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대덕 산악회 제254차 산행 2017년 6월 4
참석인원=43명

본 산악회는 안전사고에 대한 책임이 없으므로 안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길 바랍니다.

◆대관령 기상대-kt송신소-전망대-새봉-선자령 5k - 샘터-재궁골 삼거리-

국사 성황당 -출발점=왕복11,7k 4시간

●해발 1,157m의 선자령은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과 강릉시 선산면의 경계,

백두대간의주능선에 위치했다.

선자령(仙子嶺)이란 명칭은 계곡이 아름다워 선녀들이 아이들을

데리고 내려와 목욕을 하고 놀다 다시 하늘로 올라갔다고 한데서 유래했다.

선자령은 높은 산이지만 해발 840m의 대관령휴게소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실제로는그리 높게 느껴지지는 않는다. 전체적으로 등산로가 평탄하고 오르기

쉬워 사계절 가벼운 트래킹코스로 즐겨 찾는다. 특히 겨울철 눈꽃 트래킹이

유명한데 눈이 많이 오는데다가 능선이 완만해 구나 쉽게 오를 수 있기

때문이다.

선자령의 재미를 한껏 맛볼 수 있는 하산길은 동부 능선을 타고 초막교로

내려가는 길 능선 아래 부분 1시간 정도 계곡으로 내려가는 길이 급경사에

돌과 바위가 많아 다소 위험하니 주의해서 내려가야 한다.

대관령 국사 성황당

전망대

추억의 대관령고개 * 품바 윤정이 원곡: 나훈아

'산행일지(121) > 산행일지(118)'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덕산악회 제22주년 야유회   (0) 2017.08.07
소백산 자락길(영주)  (0) 2017.07.03
블루로드 길 (경북 영덕)  (0) 2017.05.08
민둥산 1119m(강원도 정선)  (0) 2017.04.03